선진국을 만드는 공기 사업 하나 제안

마시는 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어 현재는 정수기 판매, 정수기 렌탈 사업이 일반적으로 성행하고 있다.

 

그러나 공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는 이제 전개 수준이다. 그리하여 기계적, 전자적인 방식의 공기청정기가 많이 팔리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식물의 능력을 따라잡지 못하며 겨우 흉내내는 것 뿐이다. 공기청정 사업을 할 사람들이라면, 식물의 설치 및 관리 사업에 관심을 기울여보라!

 

아레카야자는 각종 가스류를 잘 정화해준다. 미국의 NASA(미항공우주국)에서 우주 공간 내 우주선의 공기를 정화할 방법을 찾다가 실험으로 알아낸 최고의 공기정화식물이다.

 

수염틸란드시아는 독특하게도 위에서 아래로 자라는 식물이다. 그런 점에서 담쟁이 덩굴과 비슷하다. 이 식물은 미세먼지를 아주 잘 정화한다고 한다. 필자도 최근에 알게되었다. 이 식물을 알게됨으로서 모든 공기정화는 식물만으로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렇다면, 이 식물들을 활용한 공기정화 사업도 가능하다. 아레카야자는 설치면적에 비해 효과는 최고이지만 관상용으로는 조금 부족하므로 이 점을 보완하여 대체식물을 사용한다면 좋을 것이다. 화분 설치는 어려운 일이 아니라 가정에서도 쉽다. 따라서 사업용으로는 것이 좋은데 벽에 설치할 수 있는 식물의 형태이다. 한쪽 벽을 전부 식물로 꾸미는 것이 좋고 관리까지 해주는 것이다. 즉, 공기정화식물 렌탈 서비스이다. 사실 필자가 받고 싶은 서비스이다. 사무실과 가정 등 모두에서 수요가 일정량 있을 것으로 본다. 정수기 필터관리보다는 몇 배의 노력이 들므로 그 정도 비용이면 적합할 것 같다.

 

공기라는 것이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사업자나 수요자 모두 어느 정도 추상성에 대한 이해가 있는 지식 상위 계층일 것이다. 실내에서 식물을 통해 쾌적한 공기를 향유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로도 기능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2017.06.28 01:27 최초작성, 옮김.